Home > 공지&뉴스

'윈도우 XP 지원 종료' 윈도우7, 윈도우8.1 업그레이드 방법 3단계[부산일보 발췌]

페이지 정보

INTERCOMMUZ 작성일14-04-03 14:23 조회2,844회 댓글0건

본문

윈도우 XP 지원 종료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8일 0시를 기해 '윈도우XP' 운영체제(OS)에 대한 국내 기술 지원 활동을 종료했다.

미국의 MS 본사는 현지시간 8일 오전 9시 윈도우XP에 대한 마지막 보안패치 업데이트를 끝으로 윈도우XP 지원을 마무리한다. 이에 따라 한국에서는 오는 9일 오전2시 전에 마지막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에 따라 윈도우XP를 사용하는 PC와 단말기는 앞으로 사이버공격의 표적이 될 수 있다. MS는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 등 상위 버전으로 OS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최선의 방안이라고 설명한다. 윈도우XP 서비스 지원 종료를 두고 후속 OS를 판매하려는 MS의 상술이라는 지적도 있지만, 최적의 보안 상태를 유지하려면 OS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다.

한국MS에 따르면 윈도우 XP를 상위 버전 OS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 중인 OS 확인 △업그레이드 방법 결정 △데이터 백업 등의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

먼저 현재 사용 중인 OS를 확인한다. OS 버전 확인은 컴퓨터 제어판의 시스템 항목에서 가능하다. MS의 별도 웹사이트인 엠아이XP(www.amIXP.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하드웨어를 바꿀 것인지, 윈도우만 업그레이드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기존 하드웨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OS만 윈도우8.1로 업그레이드하려면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사이트(http://bit.ly/PeCFJw)에 접속해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윈도우 8 설치가 가능한 상태인지와 윈도우 8 설치 관련 안내가 단계별로 제공된다.

마지막 과정은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XP 기반 PC에 저장된 데이터, 파일, 사용자 설정 등을 그대로 최신 버전의 윈도로 옮기는 '데이터 백업'이다.

MS는 7일부터 한국어로 된 'PC무버 익스프레스(http://bit.ly/1pKBRaT)'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랩링크라는 업체에서 개발한 윈도우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로 구형의 윈도우 XP PC의 데이터를 최신 버전의 윈도우로 그대로 옮겨준다.

이런 준비과정이 모두 끝나면 MS 스토어(www.microsoftstore.co.kr)에서 제품 키를 구입한 뒤 MS 다운로드센터(www.microsoft.com/ko-kr/download)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된다.

윈도우 XP 지원 종료에 따른 OS 업그레이드 방법 소개에 누리꾼들은 "확인해 보니 업그레이드 불가. 보호나라나 설치해야 할 듯",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인터넷뱅킹만 조심하면 되지 않나? 암튼 업그레이드 시도는 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